대학원 [대학원] 학생증 발급 안내
페이지 정보
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조회 작성일 24-03-07 10:26본문
학생증 발급 안내
1. 학생증(ID 카드)
가. 금융 학생증
우리은행과 제휴하여 만든 학생증은 신분증, 도서대출, 교내시설 출입, 전자출결확인 및 금융기능(은행체크카드, 후불교통카드)을 포함한 연세인을 위한
다목적 카드입니다.
나. 비금융 학생증
금융기능이 없는 학생증은 신분증, 도서대출, 교내시설 출입, 전자출결확인 등 캠퍼스 내에서 필요한 기능을 가진 카드입니다.
2. 발급대상
2024학년도 1학기 등록을 마친 신입생 및 편입생
3. 배부
가. 비금융 학생증
소속대학 사무실에서 배부
나. 금융 학생증
체크카드 기능을 겸한 신분증을 발급받고자 하는 분은 개강 이후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에서 신분증용 체크카드를 발급받은 후
교무처 학사지원팀(신촌캠퍼스 언더우드관 B101호)을 방문하여 개인정보를 추가하여야 합니다.
4. 모바일 신분증(연세 Y-MID)
가. 대상
- 본인 명의로 SKT, KT, U+ 모바일에 가입하고 학생증 카드를 교부받은 학생 중 모바일 학생증 개인정보 수집·이용에 동의한 신입생
- 실물카드 발급 안내 문자를 받은 후부터 모바일 학생증을 발급할 수 있음. 일부 통신사(알뜰폰 이용자 등)나 일부 휴대전화 기종에서는 모바일 신분증이
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.
나. 방법 : Play 스토어에서 연세대학교 모바일 학생증/신분증 앱 설치(매뉴얼은 학교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)
- 실물 카드 혹은 모바일 학생증 중 하나만 활성화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 비활성화된 카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.
다. 모바일 학생증 앱 설치 오류 시 해결 방법
모바일 ID Card 메뉴 → 공지 사항 ‘모바일 ID 앱의 오류코드 및 해결방법’ 혹은 연세포탈서비스 → 학사관리시스템 → 학생증발급 → 공지사항
5. 분실(훼손) 신고/(재)발급/발급 기간
가. 체크카드 겸용 신분증 재발급
① 우리은행과 학교 양측에 즉시 신고하여, 분실카드 도용으로 발생할 수 있는 피해를 줄이시기 바랍니다.
- 연세포탈서비스 → 학사 LINK → 학생증발급 → 분실(훼손)신고 → 학생증신청
- 우리카드 고객상담실(1588-9955) : 금융기능(인출, 지불 등) 정지 및 재발급 신청
② 수령 방법
- 1단계: 신청 후 즉시 우리은행에 방문하여 연세대학교 학생증용 체크카드를 발급
신촌: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 (9시~16시)
- 2단계: 아래 장소에 방문하여 카드 뒷면의 학생/교직원 정보 인쇄
신촌: 교무처 학사지원팀(신촌캠퍼스 본관 B101호 언더우드관)
나. 학생증 전용 카드 재발급
① 분실 신고 및 재발급 신청
- 연세포탈서비스 → 학사 LINK → 학생증발급 → 분실(훼손)신고 → 학생증신청 메뉴에서 재발급 신청
② 수령 방법
- 1단계: 재발급 완료 문자 수신 (신청 후 1주일 정도 소요)
- 2단계: 아래 장소에 방문하여 카드 수령
신촌 : 교무처 학사지원팀(신촌캠퍼스 본관 B101호 언더우드관) (9시~17시)
6. 문의처
가. 학생증 발급 일반 문의 : 교무처 학사지원팀(02-2123-3202~4)
나. 우리은행 전용앱 : 1588-5000-0-2-2 또는 1599-5000-0-2-2
다. 오류발생 시: 우리카드 1588-9955
라. 우리은행 연세금융센터 : 02-313-3198-> 내선 313 또는 321
마. 우리은행 국제캠퍼스 출장소 : 032-822-6321
바. 모바일 학생증(연세 Y-MID) 앱 : ㈜유비벨록스 (02-3470-4951)